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웹디자인 기능사 실기

공개 문제 코딩 연습 - 골격? 와이어프레임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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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은 개발이다. 

개발의 시작은 코딩이 아니라 기획이다.

적어도 골격(=와이어프레임)은 사전에 만들어야 한다.

그래야만 좋은 개발이 될 수 있다.

아주 가벼운 코딩일 경우라면 머릿속에서라도 확실하게 정리해둘 필요가 있는 게 바로 기획이다. 


서버엔드 개발은 물론 웹디자인 기능사 실기의 영역인 웹퍼블리싱 또는 프론트엔드개발도 역시 기획은 중요하다. 


다만 웹디자인 기능사 실기 시험에서는 문제 속에 기본적인 내용이 제시되므로 이 내용을 이용해서 골격(=와이어프레임) 정도는 정리하고 코딩을 시작해야한다.

무턱대고 습관적으로 타이핑부터 하는 사람은 실력이 잘 늘지 않는다. 

뭘해도 잘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기초 실력이 충분하고 준비에 철저하다. 

손흥민 처럼. 

그거슨 진실.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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와이어프레임 : 메뉴의 형태(기능)와 페이지의 배치(=구조=구성).  


<header></header> : 헤더  (<header>와 <head>는 완전히 다른 요소임)

<nav></nav> : 내비게이션 (=흔히 메뉴라고 부른다)

<section> : 섹션 

<article></article> : 아티클

<article></article> : 아티클

</section> 

<footer></footer> : 푸터


기본적인 형태의 와이어 프레임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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웹페이지를 퍼블리싱할때 최소한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하는 것이 우선이다. 

스케치로 와이프레임을 작성할 수도 있고 툴을 사용할 수도 있고 머릿속에 정리할 수도 있다. 

중요한 것은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하는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는 것이다.

그게 더 빠르고 정확하며 결과물의 완성도도 높다. 


당신이 천재가 아니라면 먼저 요구사항에 따른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하라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