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획 New Commerce 영역
페이지 정보
본문
New Commerce 영역
- e-Commerce (Electronic Commerce) - 말 그대로 전자상거래. 즉 전자상거래 전체를 통칭하는 용어.
- m-Commerce (Mobile Commerce) - 이동이 가능한 무선통신기기를 이용한 전자상거래.
- u-Commerce (Ubiquitous Commerce) - 기존의 e-Commerce을 기반으로 하여 m-Commerce 및 RFID(무선인식)와 U-Sensor 기술 등을 통하여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인터넷 접속과 상거래가 가능하도록 조성되는 환경.
- c-Commerce (Collaborative Commerce) - 전자상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들 간의 관련 정보의 공유를 기반으로 하는 협업형 전자상거래.
- t-Commerce (Television Commerce) - t-Commerce는 e-Commerce의 장점에 접근과 사용의 용이성, 효과적인 정보전달력, 높은 소비자 신뢰도라는 TV의 특성을 합친 새로운 상거래 모델.
- v-Commerce (Voice Commerce) - v-Commerce는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구매자가 마우스나 키보드 대신에 음성을 이용하여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는 전자상거래.